티스토리 뷰
반갑습니다. 울트라해치백군입니다. 이번에 블로그 개설 후 실질적인 메인터넌스 기록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근래에 블로그 활동이 너무 뜸에서 블로그 접었나 하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말씀드리게 되었습니다. 최근에 첫 직장을 잡고 일하다가 1주일 좀 지나서 그만 두면서 인간관계에 의한 정신적 스트레스가 너무 컸습니다. 이게 정말 말로만 듣던 ㅇㅅ ㅎㅌㅊ인 사람이면 힘 들어 진다는 것을 말이죠...전 역시 조직생활에는 맞지 않는가 봅니다...앞으로 시간이 나면 보다 성실하게 활동하도록 하겠습니다.
본론으로 넘어와서 말씀드리자면, 다음주 예약을 잡아놓아서 정식센터 가야하긴 했으나, 기온차가 심해진것과 교환주기가 도래되어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일전에 3만킬로초반쯤에 카트리지 교체를 했었으나, 오너의 입장에서는 아무래도 어셈블리보다는 불안한건 사실입니다. 가까이 지점이 있음에도 오늘 굳이 집에서 먼 곳에 있는 블루핸즈지점에 간 것은 멀어도 정직한 사람들이 있는 지점을 이용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하여, 거리가 대략 40분 걸렸지만, 그 시간이 정말 아깝지가 않았습니다. 다만, 해당 블루핸즈지점의 고객쉼터가 매장회전율을 생각하면 매우 좁은 편입니다. 코로나때문에 고객쉼터에 있는 것도 부담스럽고 막상 밖으로 나가자니 딱히 쉴 곳이 마땅하지가 않더군요. 참고로 사진촬영을 금지한다는 안내가 있어서 별도로 작업사진을 촬영하지는 못했습니다.
우선 제 차량에 사용된 품목과 비용입니다. 엔진은 u2 1.6 디젤 유로6(요소수x) 입니다.
품목 | 금액 | 작업내역 | 금액 |
에코프리미엄 저점도 승용디젤엔진오일(00640) 6L | 40,950원 | 엔진오일 교체 | 30,000원 |
오일필터+에어클리너 | 13,260원 | ||
필터 & 브라케트 (어셈블리) |
61,160원 | 연료필터 교체 | 43,000원 |
배송비 | 3,000원 | ||
적립금 사용 | -6,017원 | ||
합계 | 112,353원 | 합계 | 73,000원 |
연료필터 교체에 관한 기술료는 적당하다고 봅니다. 우선 베터리 트레이 탈거를 하고, ecu도 탈거해야 하므로 이래저래 손이 많이 가는 부분입니다. 또한 고가의 진단기를 통해서 에어빼기까지 해줘야 하기에, 전혀 비싸다고 볼 수 없습니다.
이번 메인터넌스 진행에 들어간 비용의 합계는 185,353원입니다. 딱히 저렴하다고 볼 순 없으나, 디젤엔진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거부감이 그렇게 크게 들지는 않았습니다. 이 전에 자동차검사한 이력과 차후에 타이어 마모한계에 도래되어 교체도 해야하니 별도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시간내서 제 블로그에 들어오셔서 읽어주시는 분들께 대단히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차후 내용수정을 할 수 있으며, 참고바랍니다.
'현대자동차 I30PD 디젤 > 메인터넌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1771km 엔진오일 교환 후기 (feat. 세븐골드rv c3 5w30) (0) | 2022.02.05 |
---|---|
93516km 엔진오일 자가교환 및 기타부품 교환작업 및 의뢰 (0) | 2021.09.16 |
AFS(공기유량센서, 에어플로센서), 흡기온도센서 교체 85153KM (0) | 2021.04.22 |
I30PD 첫 타이어 교체후기 (FEAT. 벤투스V2AS) (0) | 2020.11.28 |
엔진오일 교체 예정 (0) | 2020.05.21 |
- Total
- Today
- Yesterday
- 마장호수
- 경기도
- dpf
- 현대자동차
- U2디젤
- 디젤엔진
- U2엔진
- U2디젤엔진
- i30
- 대배기량
- EGR
- 디젤
- DCT
- 블루핸즈
- 냉각수온센서
- 현대모비스
- 5W30
- 냉각수
- 흡기
- 엔진오일
- 유로6
- I30PD
- 동력계통
- 블로바이가스
- 터보차저
- 협찬
- 외면
- 연비
- 부동액
- 고속도로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