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30PD 열 세번째 76025km to 76694km 주행연비 측정
반갑습니다. 울트라해치백군입니다. 최근에 제 블로그가 활성화 되지 못한 점 양해부탁드리며, 최대한 시간을 내서 할려고 하고 있으나, 현실적으로 어려운 부분도 많습니다. 여러분들께서 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제 개인적인 여담이지만, 정비현장에서 일하는 것도 어느 새 한 달이 다되어 가네요. 다만, 아직은 경직되어 있어서 그런지 많이 서툴기도 하지만, 도전하고 있습니다. 이번 연비리뷰는 사실상 지난주 였었습니다. 제가 너무 게으른 거 같기도 해서 여러분들께 미안합니다. 앞으로 여분의 시간을 끌어다가 컨텐츠를 작성해서 올려드리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연비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이번에도 지난 열 두번째랑 동일하게 고속도로 구간이 제법 있습니다. 출근길에는 북현풍ic~남대구ic~신천대로 / 퇴근길에는 남대구ic ~ 유천하이패스~수목원~테크노폴리스 주로 이렇게 다녔습니다. 현재 차량의 컨디션 문제로 그리 좋지 못함을 이해해주셨으면 합니다.
이처럼 고속도로를 주로 이용하다보니, DPF의 재생은 원할히 될 수 있을지 모르나, 경사구간이 있으며 차량의 컨디션 이상으로 인해 좋은 환경임에도 연비가 되려 좋지 못합니다. 왜 그러는지는 아래의 결과를 보시면 아실껍니다.
좋은 환경임에도, 연비가 저렇게 나오는 건 차량의 컨디션 문제가 가장 큽니다.
예상해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엔진제어 쪽 이상 (특히 흡입공기량에 연관된 부분)
우선 EGR밸브쪽으로 가닥을 잡았는데, 아닐 수도 있어서 이 부분은 내일 정식센터로 입고해서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