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트리해치백군 2020. 8. 21. 18:39
반응형

 

반갑습니다. 울트라해치백군입니다. 여러분들이 기다리고 계시던 고장증상이 해결되었습니다.

고장증상과 해결되기까지의 흐름/전개입니다.

 

1. 계기판에 엔진경고등 점등 (P014C00 산소센서 성능이상 뱅크1 센서1)

-> 기존에 경고등 2회 점등으로 고장코드만 소거 후 운행 중이었음

 

2. 주행 중 움찔거림 (오랜기간동안 불편함을 겪었음)

-> 8월6일 정식센터에서 기록장치를 부착 후 6일동안 운행하면서 증상이 체감될 때 마다 버튼을 눌렀음

12일 날 정식센터 입고 후 기록장치반납

 

3. 8월 18일 날 정식센터에서 "터보차저" 이상으로 유선으로 통보받음

-> 센터에서 예약대수가 너무 많아서 예약을 한 뒤에 입고하라고 부탁을 함

예약을 하였으나, 대기순번이 많아서 가장 빠른일자가 9월 중순이었음

 

3. 8월19일 주행 중 엔진경고등 점등으로 고객센터에 연락 후 접수

-> 업무시간 마감으로 우선 접수만 하고, 집으로 귀가함

 

4. 8월20일 아침에도 경고등이 그대로 점등되어 있었고, 저 또한 도저히 이런 상태로는 불안해서 운행을 하지 못하겠다고 판단하여, 정식센터(사업소)로 입고를 하기위해 연락을 취하였으나, 내부 일정상 당일점검과 수리가 불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음. 정식센터에서는 가까운 1급블루핸즈로 안내를 도와드릴테니 우선 그 곳으로 가보라고 안내받음.

 

해당 1급블루핸즈 입고 후, 정식센터와 해당 블루핸즈 지점 내 보증담당 직원을 연결시켰음.

 

정식센터랑 마찬가지로 주차장에 정비예약된 차들이 많아서 당일 수리는 불가능하다고 함.

렌트카대여를 받을려고 했으나, 해당지점 보증수리를 전문으로 하는 렌트카들이 전부 나가있는 상태라서 제한된다고 함.

 

해당블루핸즈 직원에게 직접 정식센터에 연락하여, 별도로 문의를 하라고 렌트카 요청을 강력히 요구함

 

그리하여 보증대차로 렌트카 대여를 받고 하루 운행함.

 

5. 8월21일 수리가 완료되었다는 연락을 받고 차를 출고받음.

-> 주행 중 움찔거림 증상과 엔진경고등 점등이 해결됨

 

제가 지금까지 서술한 것이 바로 고장증상과 해결되는 과정이었습니다.

 

정말 가지백란 했었지만, 해당지점 블루핸즈에서 해결해주었기에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진행과정이 그리 매끄럽지는 못했지만, 블루핸즈 직원분들도 제 차를 통해서 많은 것을 학습했을 겁니다.

이번 보증수리에서도 느낀건데, 진짜 현대차는 부속수급 하나만큼은 N0.1 인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