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반갑습니다. 울트라해치백군입니다. 어제 주유를 가득하고 주행연비를 측정해보았습니다. 우선 계기판상 주행거리로 계산된 단순 데이터 상의 연비입니다.
주행구간도 카카오맵 상으로 표시해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구간주행거리는 682KM이며 구간은 초곡터널 -> 김홍1터널 -> 기세터널 -> 명곡터널 -> 본리터널 -> 수목원 지하차도 순으로 주행하였습니다. 이 구간의 특징으로는 지형의 고저차가 제법 있으며, 대구 수목원 방향보다는 테크노폴리스로 들어오는 방향이 연비가 좋지 못했습니다. [현재 차량이 간헐적 움찔거림이 있어서 차후 AS점검차 사업소 문의를 한 상태이며, 이 부분도 차량의 문제가 있어서 그러는지 한번 문의를 할 예정입니다.]
대구 수목원 방향으로는 구간단속 평균80km/h로 정해져 있어서, 그리 매끄러운 주행은 불가능하나, 신호등이 없기에
특별한 교통체증이 없다면 연비를 달성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이번에 주행하면서 계기판 상 최고 연비가 달성된 순간을 사진으로 남겨보았습니다. (역시 디젤+DCT는 부드러움을 버리고, 오로지 연비로만 타는 거 같아요)
이것으로 세 번째 주유일지를 마치며, 다음 주유일지때 뵙겠습니다.
반응형
'현대자동차 I30PD 디젤 > 유류비' 카테고리의 다른 글
I30PD 여섯 번째 주유일지 67619KM (0) | 2020.08.09 |
---|---|
I30PD 디젤 다섯 번째 주유일지 67156KM (0) | 2020.07.28 |
I30PD 디젤 네 번째 주유일지 66540KM (0) | 2020.07.28 |
I30PD 두번째 주유일지 65042KM (0) | 2020.06.22 |
첫 번째 주유 일지 64330km (0) | 2020.06.11 |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터보차저
- 동력계통
- 부동액
- 대배기량
- 경기도
- 연비
- 유로6
- 외면
- 디젤
- 냉각수온센서
- 현대자동차
- 현대모비스
- 흡기
- dpf
- i30
- U2디젤엔진
- I30PD
- 고속도로
- 블로바이가스
- 5W30
- 블루핸즈
- U2디젤
- 냉각수
- 엔진오일
- DCT
- U2엔진
- 디젤엔진
- EGR
- 마장호수
- 협찬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글 보관함